스마트스토어에서 마케팅 보내기를 위해 목표를 세우는 것 이 중요합니다.
이번의 경우 신상품 출시 후 판매 촉진을 위한 쿠폰 발행을 목적으로 진행 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1.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접속 후 좌측 메뉴 중 [혜택/마케팅] 클릭
2. [혜택등록] 클릭 후 혜택을 등록해 줍니다.
- 아래와 같이 설정
- 저는 25,000원짜리 상품을 3,000원 할인 목적으로 발행을 하려 합니다.
- 저는 한가지 상품 할인 목적으로 발행 하는 거라서 상품을 지정해 줍니다.
3. 헤택을 등록해 주셨으면 좌측 [헤택/마케팅]에서 마케팅 메세지 -> [마케팅 보내기] 를 클릭 해줍니다.
- 클릭을 하시면 위와 같이 STEP 1. 발송 스토어 정하기 부터 쭉 나오는데요.
본인 스토어를 지정해 주시고 [스토어 확정]을 눌러 주세요
- STEP 2. 목표 설정하기 : 저는 제 스토어의 알림을 받고 있는 모든 고객에게 보낼 목적이기에 직접설정으로 목표 확정을 해줍니다.
- STEP 3. 타겟팅 설정 : AI 타겟팅은 사용안함으로 제 스토어의 알림을 받는 772명에게 모두 전송을 목적으로 합니다.
- STEP 4. 혜택 첨부 설정 : 만들어 둔 혜택을 설정해 줍니다.
- STEP 5. 톡톡마케팅 메세지 편집 : 이제 메시지 편집을 해볼건데요.
제목과 내용을 양식에 맞게 작성 해주시면 되겠습니다.
마케팅 목적으로 보낼 거기 때문에 할인쿠폰 증정이라는 말은 써주면 좋겠죠?
이렇게 내용을 전부 써서 이제는 보내기만 하면 됩니다~!
과연 효과가 있을지 궁금하시죠?
이번주까지는 효과를 봐야 할 것 같아요~!
여러분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보내기 잘 활용하셔서 많은 판매 하시기를 바랍니다 ^^
'마케팅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중소기업에서의 온라인 마케팅이란? (0) | 2024.04.19 |
---|---|
중소기업 마케팅 담당자의 고찰 (0) | 2024.04.18 |
네이버 검색 광고 세팅 방법 (0) | 2024.04.16 |
브랜드 포지셔닝: 브랜드의 독특한 공간을 확보하는 전략 (0) | 2024.04.15 |
콘텐츠 마케팅: 고객을 사로잡는 전략 (0) | 2024.04.15 |